애드센스에서 페이지별로 URL 채널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페이지에서 세분화된 정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애드센스 URL 채널 관리
1) URL 채널 추가
- 애드센스 홈페이지 - 애드센스 보고서
- [설정 버튼(오른쪽 끝 톱니바퀴)] 클릭
- [URL 채널 관리] 클릭
- URL [채널 추가] 클릭
- 추가하고자 하는 페이지의 [URL 입력] 후 저장
2) URL 채널 관리
등록한 URL 채널은 몇 시간 후에 애드센스에 등록이 되고 별도의 데이터를 쌓아가게 됩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URL 채널 항목을 선택하면 등록한 URL 채널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다른 항목과 마찬가지로 예상 수입, 페이지뷰, 페이지 RPM, CTR, CPC, Active View 등 원하는 데이터 항목을 선택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2. 페이지별 데이터 활용
URL 채널을 개별로 추가하지 않으면, 대표 URL로 모든 페이지별 데이터가 합산으로 나옵니다. 그런 데이터로는 자세한 분석이 쉽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페이지에서 CPC가 높은지 어떤 페이지에서 CPR이 낮은 지를 확인하면서 최적의 광고형식과 배치를 연구해 볼 수 있습니다.
제 경우 페이지뷰가 압도적으로 높지만 광고 클릭이 전혀 없는 페이지가 있었습니다. 해당 URL로 들어가서 보니 잘못된 서식으로 넣은 수동광고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해당광고는 삭제했고 전체적인 평균을 맞출 수 있었습니다.
등록할 수 있는 URL 채널은 500개이므로, 그 이상의 포스팅을 하신 분들은 원하는 URL만 별도로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애드센스에선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이번 URL 채널 관리 및 추가가 여러분의 수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