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Adsense) / / 2023. 2. 20.

애드센스 CPC 내가 사용하는 상승 팁

애드센스 CPC는 티스토리 등 사이트 운영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글쓰기와 광고 설정을 통해서 애드센스 CPC를 올릴 수 있습니다. 

 

목차

     

     

    1. 이탈률 낮추기

    1) 도입부 광고 줄이기

     

    상단광고의 중요성과 수익 연관성에 대한 조언이 많습니다. 실제로 저도 대부분의 글에 상단광고를 넣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도입부 광고는 이탈률을 높이기 때문에 CPC가 떨어지게 됩니다.

     

    앵커광고도 노출이 많고 수익도 높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한 광고입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 화면을 너무 크게 차지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방문자들에게 불쾌감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앵커나 상단광고 중 하나만 선택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바꿔가면서 확인해보고 있는데, 제 기준으로는 앵커광고를 빼는 게 조금 더 나았습니다. 당장 제가 앵커광고를 싫어하기 때문에 과감하게 앵커광고를 뺐습니다. 

     

     

    2) 핵심내용 앞부분에 배치

     

    블로그 글쓰기의 기초 중에 기초입니다. 핵심내용을 앞부분에 배치함으로써 애드센스 CPC를 높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가장 처음에 만나는 Meta Description에는 이 글이 당신에게 필요한 글임을 밝혀야 합니다. 목차를 이용해서 당신이 원하는 내용이 이 글에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애드센스 CPC 회복을 위한 구글 정책 준수

     

    어떤 식으로든 글에 들어온 사람이 바로 나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3) 내부링크 연결

     

    내 블로그의 다른 글들과 연결시킴으로써 이탈률을 낮추고 애드센스 CPC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의 글에 들어온 사람은 기본적으로 이 글의 주제에 대한 관심이 있습니다. 해당 주제의 글이 지금 내 블로그에 있다면 잊지 말고 연결시켜주어야 합니다. 지금의 글에서 원하는 내용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글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내부링크 연결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히 포스팅 개수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 티스토리 체류시간 확인 방법

     

     

    2. 광고 차단

    1) 가짜 광고 차단

     

    구글 애드센스에는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

     

    광고심사센터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기하게도 지원금이나 대출 광고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해당 광고의 URL을 따라가면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가짜 광고입니다. 이렇듯 높은 CPC를 제공할 수 있는 광고가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로 연결된다면 방문자는 거기서 다시 진짜 광고를 누르게 됩니다. 내 글에 진짜 광고가 게시되었다면 높은 CPC가 나왔겠죠.

     

    이런 광고들은 보이는 즉시 차단해야 합니다. 

     

     

    2) 주제와 맞지 않는 광고 차단

     

    내 글의 주제와 전혀 연관성이 없는 광고는 클릭률도 떨어지고 애드센스 CPC단가도 내려갑니다. 

     

    하지만 연관성이라는 걸 쉽게 생각할 수 없기도 합니다. 구글에서 어떤 식으로든 그 사람에게 필요한 광고가 뜨게끔 세팅이 되기 때문인데요. 본인의 애드센스를 다방면으로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래의 이유 때문에 웹툰 광고는 차단했습니다.

     

     

    웹툰 광고도 클릭률이 낮지는 않는데요. 기본적으로 너무 많이 뜹니다. 그냥 두면 거의 모든 광고가 웹툰으로 도배되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광고 심사 센터에서 웹툰 광고를 차단하는 식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3) 광고에 많이 손대지 않기

     

    가능한 한 광고에 많이 손대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너무 많은 광고를 차단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애드센스 CPC는 수요와 공급에 영향을 받습니다. 너무 많은 광고를 차단하게 되면 내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시키기 쉬워지고 그만큼 CPC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광고 차단이 CPC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 애드센스 자동 최적화 실험 방법

     


    애드센스-CPC-올리기-팁
    애드센스-CPC-올리기-팁

     

    애드센스는 늘 연구하고 확인하는 수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블로그와 운영자의 특성에 따라 기준이 너무 다르기 때문입니다. 위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애드센스 CPC를 높이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