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 추천으로 대구 범어동 홍두깨 손칼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칼국수도 맛있고 삼합도 맛있고 친절도 최고입니다.
목차
1. 홍두깨 손칼국수 위치
홍두깨 손칼국수는 수성구 중에서도 중심지인 범어네거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범어역과 수성구청역 사이인데요. 좁은 골목길을 타고 들어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주소는 대구 수성구 범어로 19길 42-4번지 1층(범어동 201-16번지)
연락처는 053-752-9779입니다.
수성구청역 인근이라 밥집들이 많은데 골목은 좁습니다. 그래서 골목길에 차가 빽빽합니다. 주차가 어려운 점 알고 가셔야겠습니다.
2. 홍두깨 손칼국수 메뉴
칼국수집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메뉴들이 모두 있습니다. 칼국수, 수육, 삼합, 배추전, 부추전. 특이하게도 전 종류는 저녁에만 판매를 합니다. 여기서 추천하는 메뉴는 단연 홍어삼합입니다.
- 손칼국수 7,000원
- 수육 중 25,000원 / 대 30,000원
- 홍어삼합 40,000원
- 냉콩국수 9,000원
- 배추전/부추전 6,000원
전체적으로 가격도 나쁘지 않습니다. 손칼국수 양도 상당한데, 보통이 다른집 곱배기 느낌이 나는 것 같았습니다. 간단한 점식식사라면 보통으로 먹어도 충분하겠습니다.
3. 홍두깨 손칼국수 맛 평가
1) 칼국수
칼국수 맛있습니다. 기본 간은 좀 센 편입니다. 함께 나오는 김치나 간장도 맛있는데 굳이 함께 먹지 않아도 좋습니다. 추운 날이라서 뜨끈한 게 좋았는데, 계속 먹는 중에 육수도 리필해 주셨습니다.
면발도 굵고 양도 상당하기 때문에 소화력이 약하면 체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은 꼭꼭 씹어드시기 바랍니다.
2) 홍어삼합
개인적으로 이 집의 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홍어와 수육 중에 고르라고 하면 수육이 조금 더 맛있습니다. 하지만 같이 먹는 그 맛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홍어, 수육, 김치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4만 원의 가격에 적절한 양이 나옵니다. 떼깔이 반들반들합니다. 홍어의 냄새는 상당히 약한 편입니다. 홍어를 즐기지 않는 분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겠습니다.
함께 나오는 김치가 아주 좋습니다. 홍어와 삼합의 맛을 깔끔하게 만들어줍니다. 수육의 기름짐과 홍어 특유의 향이 김치와 잘 어우러져 기분 좋게 넘어갑니다.
먹다 보니 김치가 먼저 떨어졌는데 점원분이 가득 담아주십니다. 친절도 최고입니다. 다시 정성 들여 한 개씩 싸서 먹었습니다. 수성구 범어네거리에 이런 집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홍두깨 손칼국수 홍어 삼합 최고입니다.
한끼 든든하게 먹었던 수성구 범어동 홍두깨 손칼국수였습니다. 대구 수성구 범어네거리에서 밥집을 찾으신다면 한번 들르시길 추천합니다. 다만 손님이 가득 차서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내돈내산으로 방문한 맛집 홍두깨 손칼국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