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통의 대구 유명 중국집 유창반점을 다녀왔습니다. 맛은 있지만 불만족스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목차
1. 유창반점 위치
유창반점은 그 역사와 인기만큼이나 체인점이 많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40년 전통의 유창반점 본점은 대구 남산 2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대구 중구 명륜로 20번지(남산동 253-1번지)입니다.
연락처는 053-254-7297입니다.
평일, 주말 상관없이 영업시간은 11:00 ~ 19:30입니다.
주차할 곳도 없고 웨이팅 할 곳도 없으니 시간에 맞춰 식사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운이 좋아야 합니다.
2. 유창반점 메뉴
중국집인 만큼 짜장면과 짬뽕 등 기본적인 메뉴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유창반점은 중화비빔밥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시그니쳐 메뉴인 중화비빔밥은 8,000원입니다.
그리고 인기메뉴인 등심탕수육은 미니 12,000원, 소 20,000원, 대 27,000원
생군만두는 10p에 5,000원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전체 메뉴와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급상승한 물가를 생각하면 가격대는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주문한 중화비빔밥과 옛날짜장면, 그리고 군만두입니다.
(중화비빔밥이 궁금하시다면 → 중화비빔밥(나무위키))
중화비빔밥의 맛은 상당합니다. 적당히 매운맛과 강하게 올라오는 불향이 아주 잘 어우러집니다.
군만두도 5,000원이라는 가격에 만날 수 없을 맛과 양을 제공해 줍니다.
짜장면은 조금 과하게 단맛이 납니다.
3. 기타 정보
유창반점은 가게 내부가 아주 깔끔합니다. 밥과 반찬이 셀프로 리필이 가능한 점도 좋습니다.
40년 전통이 자랑하듯 유창반점의 맛은 인정할 부분입니다. 방문할 때마다 맛에서 만족합니다. 하지만 서비스의 질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웨이팅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가 없습니다. 가게를 찾아온 손님들에게 최소한의 편의제공이 없습니다. 번호표도 없고 의자도 없습니다. 눈발이 날리는 굉장히 추운 날 나이 지긋한 어르신과 아이들이 하나같이 떨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웨이팅이 끝나고 입장을 하면 굉장히 불친절한 말투와 행동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손님 수에 비해 홀 직원이 부족해서 그런 듯합니다. 그날따라 활기찬 분주함이 아니라 짜증이 가득한 분주함을 느꼈습니다.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이 한 마디씩 하셨습니다. 너무 변했다. 옛날 생각나서 왔는데 이젠 못 오겠다 등등. 가게가 유명해지고 손님들이 멀리서도 알아서 찾아오는 만큼 서비스의 질은 조금씩 떨어지고 있음이 느껴집니다.
유독 그날이 그랬을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방문했을때는 느껴보지 못했습니다.
깔끔하고 맛도 좋은 유창반점. 가게가 점점 번창하고 있는 건 좋지만 손님들에게 조금만 더 친절하게 대해주기를 바랍니다. 중화비빔밥의 깊은 맛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유창반점에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