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Economy·IT / / 2022. 5. 23.

코인워크(Coinwalk) 기대되는 M2E 프로젝트

최근 테라 발 코인 생테계 붕괴로 블록체인 시장 전체에 대한 불신과 의심이 증가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시작만 하면 수익이 터지던 시기는 지나고 조금 더 보수적으로 바라봐야 하는 상황이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프로젝트 코인워크(Coinwalk)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워크

1. M2E

2. 메인넷 변경(체인)

3. 파트너쉽

4. 민팅

 

 

1. M2E

코인워크
코인워크

 

M2E란 'Move to Earn'의 약자로 '걸으면서 돈 벌기'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M2E는 NFT와 코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데요. 실생활과의 접목 가능성이 큰 강점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M2E로 유명한 프로젝트는 스테픈이 있었습니다. 호주에서 시작한 스테픈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고 관련 코인인 스테픈(GMT) 또한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인워크는 스테픈과 유사한 걷기 리워드 기반 앱으로 작동하는 M2E프로젝트입니다. NFT로 발행되는 신발의 레벨 및 특성에 따라 점수가 부여되며, 이는 걸으면서 얻게 되는 코인의 양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수집 욕구가 높은 신발 NFT와 걷기 리워드앱의 조합은 가장 검증이 된 M2E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2. 메인넷 변경(체인)

코인워크-메인넷-변경
코인워크-메인넷-변경

 

테라 생테계의 붕괴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주요한 이슈죠. 코인워크는 초반에 이 테라체인을 메인넷으로 하고자 했었습니다. 코인워크 입장에서는 생테계에 본격적으로 속하기 전에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게 다행일 수도 있겠습니다. 다른 M2E프로젝트들도 클레이튼이나 니어 등으로 메인넷을 옮기고 있는데요. 코인워크도 메인넷 변경에 대한 결정을 조만간 내릴 것 같습니다. 가능하면 빠른 출시로 선점을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3. 파트너쉽

코인워크-파트너십
코인워크-파트너십

 

코인워크를 기대하는 가장 큰 부분은 파트너십입니다. 네이버 제페토, KREAM, KLAY CITY 등 내로라하는 기업과 프로젝트들이 코인워크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시너지가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입니다. 

 

4. 민팅

민팅 일정은 정확한 날짜가 나오진 않았지만 6월 말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총 1만 개의 NFT를 발행한다고 하네요. 우선 화이트리스트를 받으셔야 민팅에 참여하실 수 있는데 화이트리스트를 얻는 방법은 디스코드 활동, 홍보 활동, 피드백 제안 등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디스코드에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discord.gg/coinwalk

 

<NFT Minting>

일시: 6월 3~4주 차(약 2주간의 CBT 진행 후 민팅 예정)

총 민팅 개수: 10,000개

-노말 등급: 7,500개

-레어 등급: 2,500개

Tester Round(3,000개)

1,500명의 테스터들은 1 지갑 당 최대 2개까지 확정적으로 NFT를 민팅 할 수 있습니다.

WL(1) Round(4,000개)

2,000명의 WL 보유자들은 1지갑 당 최대 2개까지 확정적으로 NFT를 민팅 할 수 있습니다.

-WL(2) Round(2,400개)

3,000명의 WL 보유자들은 1지갑 당 최대 2개까지 경쟁을 통해 NFT를 민팅 할 수 있습니다.

-팀 물량(600개)

팀 물량은 마케팅 및 이벤트, Random Swap Pool 구성, Raffle System, Tester Airdrop 등에 사용됩니다.

 

 


 

코인에 대한 불안과 불신이 가득한 시기입니다. 결국 실질적으로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건강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건강과 수익을 함께 노릴 수 있는 M2E가 저에겐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책임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선택 하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