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공원 나들이를 더욱 만족시켜 준 등갈비찜을 소개해드립니다. 정문 쪽에 위치한 등갈비찜 전문점, 앞산큰골집. 내돈내산 추천합니다.
목차
1. 울산대공원 등갈비찜 위치
울산대공원에는 맛집이 참 많은데요. 이번에 방문한 앞산큰골집은 울산대공원 등갈비찜으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 울산대공원 등갈비찜 주소 : 울산 남구 문수로 366번길 8(옥동 264-4)
- 울산대공원 등갈비찜 연락처 : 0507-1381-1465
앞산큰골집은 울산대공원 정문에서 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거리는 가깝지만 꽤나 언덕에 있고, 차가 많이 다니니 아이들과 함께라면 조심하셔야 합니다. 매일 영업하긴 하지만 브레이크타임을 꼭 확인하세요.
2. 울산대공원 등갈비찜 메뉴
울산대공원 등갈비찜 앞산큰골집의 메뉴는 간단합니다. 맛집 리뷰할때마다 표현하는 부분이지만 맛있는 곳은 메뉴가 많지 않습니다. 선택과 집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등갈비찜, 곤드레밥, 메밀전이 메인이고, 다양한 사리추가가 가능합니다.
대기할때 미리 주문을 할 수도 있는데요. 고민할 것 없이 세트메뉴를 고르시면 됩니다. 등갈비찜, 곤드레밥, 메밀전 모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 등갈비찜 2 + 곤드레밥 2 + 메밀전 1 + 사리 1 = 35,000원
어른 2명, 어린이 2명이 2인 세트를 먹었습니다. 메밀전을 추가하니 양은 적당했습니다. 맵기 단계를 간장맛으로 고르니, 5살 아이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 주문으로 메밀전을 하나 더 시켰는데요. 아이들이 잘 먹는다고 서비스로 제공받았습니다.
3. 울산대공원 등갈비찜 추천
참고로 전혀 모르고 갔는데, 대구가 본점인 곳이고 굉장히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앞산큰골집의 앞산이 대구 앞산이었네요. 괜히 더 반가웠습니다.
먹는 것에 집중하다보니 음식 사진이 조금 부실하네요. 처음 등장한 등갈비찜을 보면 마늘이 아주 듬뿍 담겨있습니다. 마늘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을 수밖에 없는 마늘양입니다.
메밀전은 크고 얇은데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등갈비를 싸 먹기 위함입니다. 등갈비를 맛있게 먹는 법 꼭 참고하세요!
메밀전만 먹어도 맛있고, 등갈비찜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그 둘을 싸 먹다보면 맛도 재미도 만족하게 됩니다. 졸여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너무 많이 졸인 건지 마지막에는 상당히 짜게 먹었습니다. 어느 정도 국물이 있을 때 불을 끄는 게 좋겠습니다.
음식 이외에도 직원분들이 아주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여러모로 챙겨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네요. 울산대공원 등갈비찜 맛집. 앞산큰골집. 내돈내산 적극 추천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