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Economy·IT / / 2022. 3. 14.

카카오뷰 채널 개설, 보드 발행, 방문자 높이는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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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에서 굉장히 심혈을 기울이는 프로젝트이자, 우리에게는 새로운 SNS 부업인  카카오뷰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방문자 높이는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뷰는 카카오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기존의 블로그나 SNS와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작성자가 콘텐츠를 만든다기 보다는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서 발빠르게 안내해 준다는 개념이 강합니다.

 

채널 운영자 입장에서는 창작의 고민에서 벗어나서 편하고 자유롭게 채널을 운영할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매일 접속하는 국민 앱 카카오톡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만 골라서 전달해 주는 큐레이터가 생기는 거니 쉽고 편하게 즐길수가 있습니다. 아직은 시작단계고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뷰
다음 검색

 

 

카카오뷰 도입 배경

빠른 성장에는 카카오의 물적지원이 바탕이 되고 있는데요. 국민앱이라고 하지만 카카오톡이 채팅 위주의 기능만 사용하고 있어서 사실 체류시간이 많이 높지는 않다고 합니다. 카카오뷰는 그런 카카오톡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한 모델로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뉴스와 정보를 끊임없이 제공해주는 공간을 제공하여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훨씬 오랜시간 카카오톡에 머물러있도록 만듭니다. 

 

또한 네이버와 구글에 밀리고 있는 다음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과 연동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채널 운영자들은 본인이 운영하는 다음의 다른 서비스(다음뉴스, 티스토리, 브런치 등)에 있는 정보를 큐레이팅 하는것이 자신의 수익을 증대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가능한 다음의 서비스를 안내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채널 개설과 보드 발행

채널 개설은 매우 간단하고 또 카카오톡에서 순서대로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사진으로 가볍게 안내해드립니다.

 

카카오뷰-보드발행카카오뷰-채널-개설-순서-안내
카카오뷰 채널 개설 순서

 

카카오뷰-채널-개설-순서-안내카카오뷰-채널-개설-순서-안내
카카오뷰 채널 개설 순서

 

다음으로 블로그의 포스팅 개념이 보드 발행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보드발행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뷰-보드-발행-순서-안내카카오뷰-보드-발행-순서-안내
카카오뷰 보드 발행 순서

 

카카오뷰-보드-발행-순서-안내카카오뷰-보드-발행-순서-안내
카카오뷰 보드 발행 순서

 

카카오뷰-보드-발행-순서-안내
생성된 카카오뷰 보드

 

저 같은 경우는 카카오뷰 가입부터 보드 발행까지 10분 남짓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카카오의 안내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이 드네요.

 

 

방문자 높이는 꿀팁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카카오뷰 방문자 높이는 꿀팁입니다. 제 채널인 "대신남(대신 해주는 남자)"는 개설한지 20일이 안되는 신생채널입니다. 하지만 채널 개설한 날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보드 발행을 해오고 있는데요. 보드 발행을 하면서 방문자 높이는 나름의 방법을 찾았습니다. 아마 카카오뷰를 운영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체득하실 수 있을텐데요. 사전에 알고 시작한다면 조금 더 빠르게 채널의 안정화를 찾으실겁니다. 다음의 꿀팁은 물론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1. 공통된 주제로 매일매일 보드 발행한다.

 

처음부터 수천, 수만, 수십만의 방문자를 끌어들이는 보드를 만드신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약 보름 정도 계속 적은 수의 방문자만 들어왔습니다. 이리저리 방법을 바꾸면서 보드 발행을 해도 매번 수백, 많아봤자 수천의 방문자만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보름 이후부터 갑자기 방문자가 확 늘었습니다. 꾸준히 공통된 주제로 보드를 발행하는 것이 카카오뷰 알고리즘에 반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채널 운영자의 신뢰도가 높아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는 비단 카카오뷰만이 아니라 블로그나 유튜브 등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동일하게 적용되는 개념이라고 합니다.

 

2. 핵심내용이 드러나지 않은 선에서 제목과 내용을 작성한다

 

제목이나 내용에 적은 글자수로 압축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적는경우 카카오뷰 이용자들의 관심이 매우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는 카카오뷰 사용자로서 다른 채널들을 보면 느낄 수 있는데요. 긴 글로 있는 자세한 제목보다 궁금증만 만들어놓고 콘텐츠를 확인해야 알 수 있도록 만드는 제목이 달려있는 보드를 훨씬 더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3. 다음뉴스를 적극 이용한다.

 

개인의 블로그나 유뷰브를 홍보하고자 카카오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런 콘텐츠만 올린다면 관심을 높일 수 었습니다. 자신의 창작물을 보드에 넣더라도 실시간 뉴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서 관심을 끌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뉴스는 가능하면 다음뉴스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카카오뷰의 도입 배경에 다음의 트래픽 증가가 있는 만큼 가능하면 다음뉴스를 이용하는 것이 카카오뷰에서 노출을 시켜줄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이상 카카오뷰 도입 배경. 채널 개설과 보드 발행. 방문자 높이는 꿀팁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께 꼭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방문자-높이기
카카오뷰-방문자-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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